top of page

글로벌 일식 프로젝트

저희는 일본 도쿄 소피아 (죠치) 대학교 내 비교문화 연구소의 연구 프로젝트 팀입니다. 저희의 목적은 인터뷰와 보관기록자료 연구를 통하여 일식 레스토랑의 세계 파급에 대하여 연구하는 것입니다.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가진 팀원 들로 구성된 저희 연구 팀은 아시아, 북아메리카, 유럽, 라틴 아메리카 등 일본 본토 외 일식 레스토랑이 많이 위치하고 있는 전 세계의 다양한 지역에서 풍부한 실무 경험과 현장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피아 대학교 및 타 대학교 연구보조원 팀의 도움으로 저희는 지금까지 이 모든 지역의 일식 레스토랑의 오너, 주방장, 고객 등을 인터뷰해 왔습니다. 저희는 일식의 유동성에 관한 서적을 출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또 이 웹페이지에 저희의 연구의 예비적 결과들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소피아 대학교 연구기관과 소피아 대학교 비교문화 연구소가 저희 프로젝트를 지원합니다.

JAMES FARRER

제임스 패럴

소피아 대학교의 사회학 교수이자 글로벌 스터디 대학원의 프로그램 연구지도자인 제임스 교수는 도시 사회학 전문가이며 섹슈얼리티, 나이트 라이프, 음식 연구 및 해외 파견 공동체에 관한 저서들을 출판하였습니다. 

CHUANFEI WANG

추안페이 왕

소피아 대학교 비교 문화 연구소의 박사후 연구원 추안페이는 2017 년 소피아 대학에서 글로벌 연구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일본의 와인 문화, 와인 관광 및 요리 문화를 연구하고 있습니다.

DAVID WANK

데이비드 왕크

소피아 대학교의 사회학, 글로벌 스터디 대학원 교수인 데이비드 교수는 경제 사회학, 종교 사회학, 마오쩌둥 이후 중국 사회 맥락 내 음식 연구 분야의 전문가입니다.

MÔNICA R. DE CARVALHO

모니카 알 드 카르발류

소피아 대학교에서 글로벌 스터디 박사 학위를 공부 중인 모니카는 제도 사회의 구축과 변화에 중점을 둔 경제 사회학 연구를 하고 있습니다. 

CHRIS HESS

크리스 헤스

소피아 대학교의 중국역사학, 세계역사학 조교수인 크리스 교수는 식민지 시대 및 독립 이후 시대 다롄의 역사를 중점적으로 연구하고 있습니다.

LENKA VYLETALOVA

렌카 빌레딸로바

소피아 대학교 비교 문화 연구소의 공동 연구원 렌카는 일본인 해외 파견 직원과 일본 기업의 중부 유럽 투자에 초점을 두고 이주 및 국제 인적 자원 문제를 연구합니다.

연구조수

Linda Dück, 독일

Rosa Barbaran, 미국 

Marika Zulch, 미국 

Yajun Lisa Hu, 케냐

Hisako Yoshizawa, 독일

Mariya Yoshiyama, 일본

양 희나, 대한민국

Purity Mahugu, 케냐

Anne-Sophie König, 독일

Yingyue Zhang, 중국

Viviane Chaubet, 캐나다

Hina Nakamura, 모잠비크

Roran Kobayashi, 프랑스

강구연, 대한민국

Shayani Jayasinghe, 스리랑카

bottom of page